마케팅 조사기법
페이지 정보
작성일 23-01-14 02:25
본문
Download : 마케팅 조사기법.hwp
다.
단일집단 시계열experiment(실험)설계 나 통제집단 시계열experiment(실험)설계 등이 사용된다 단일집단 시계열설계는
동일한 experiment(실험)대상자(시험단위)들에 대해 experiment(실험)변수를 도입하기전‘후의 reaction (종속변수)을 일정한 간격을두고 반복적측정(測定) 방법, experiment(실험)대상집단을 패널로유지 조사자가원하는시점에
experiment(실험)변수(패키지디자인)를 도입후 도입전‘후 experiment(실험)대상자reaction 變化(변화)를 계속적으로 추적.
Ⅲ,1차자료(data) :1차자료(data)란 당면한 의사결정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조사자가 직접 수집하는 자료(data)
marketing 조사에서 1차자료(data)가주로수집되는이유 2차자료(data)들이 조사목적에부합되지않는 경우,
산업의크기 展望(전망) 에 관한 거시적자료(data)는 政府기관및 산업관련협회 들로부터 수집될수있으나
marketing 관리자의 특정제품에 대한 시장구조나 소비자특성(特性)에 관한 자료(data)는 2차자료(data)로입수힘듬
자료(data)가있더라도 오래전수집된자료(data) 1차자료(data)는 조사목적에 적합한정보를 시의적절하게제공하
는長點. 설문지작성,실사,자료(data)처리등 자료(data)수집과정에비용이많이드는 단점 등이 있다,
Ⅳ,종단조사 :종단조사는 동일한표본을 대상으로 일정한 시간간격을 두고 반복적인 조사를 통하여 관심 marketing 변수의 變化(변화)추세를 보는 조사이다,
시간의 간격을 두고 한번이상 조사를 실시하기 때문에 시간의 變化(변화)에 따른 marketing 변수에 대한…(drop)
Download : 마케팅 조사기법.hwp( 38 )






순서
시장조사론
레포트/경영경제
마케팅 조사기법
마케팅 조사의 특징에 대해 살펴보고 마케팅 조사 종류에 대하여 정리(整理) 하였습니다.
설명
,경영경제,레포트
마케팅 조사의 특징에 대해 살펴보고 마케팅 조사 종류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.시장조사론 , 마케팅 조사기법경영경제레포트 ,
・ 학문적 목적의 조사와 실무적 marketing 조사의 차이점
・ marketing 조사 종류 ・
・ marketing 조사 종류 ・
Ⅰ, 외생변수의 성숙결과 : 이는 시간의경과에 따라 나타나는 시험단위(experiment(실험)대상)의 육체적 또는 심리적 變化(변화)를 말한다,
성숙결과 의 예로는 피experiment(실험)자(시험단위)가 장기간에 걸친 experiment(실험)으로 응답을 대충하거나 새로운 식품의 맛에 대한 조사를하는 과정에서 시식을계속함으로써 배가 불러져 맛에 대한 평가가 나빠지는 경우 등을 들수있다,
Ⅱ,유사experiment(실험)설계 : experiment(실험)상황이 아닌 실제 상황에서는 순수experiment(실험)설계와 같이 experiment(실험)변수를 조작하고 통제하는 것이 쉽지않다 또한 표본의 무작위적 추출도 어렵다,
유사experiment(실험)설계는 experiment(실험)대상자(시험단위)에 관련되어는 통제의 어려움으로인해 무작위적인 표본의 선정과 할당이 이루어지지않고 experiment(실험)변수에 관련되어만 통제를 사하는experiment(실험)설계이다.